당구대 청소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 건식이든 습식이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면 되겠고, 건식으로 하는 경우가 좀 더 많지요. 지난번에 청소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기에 오늘은 간단하게 강조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. 

당구다이를 관리할 때 이것만은 꼭 해야 하는데, 무엇일까요?

당구대관리

바로 '쿠션'입니다. 다이 바닥은 먼지가 소복하게 쌓일 정도로 관리를 안 하는 정도가 아닌 이상 어느 정도는 청소가 될 테고, 청소기 돌리게 되면 먼지도 충분히 제거가 됩니다. 공을 닦아 주기 때문에 공 또한 어지간해선 큰 문제 없이 굴러갈 확률이 높지요.


하지만, 쿠션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쿠션에 맞은 공이 제대로 각도를 잡고 튕겨 나가기 어렵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신경 써줘야 합니다. 


쿠션에는 각종 약품이 묻지 않도록 해야 하며, 최~~~~소한 하루에 한 번 이상은 꽉 짠 물걸레로 쓰윽~쓰윽~ 닦아 주어야 합니다. 쿠션에 먼지가 많이 묻어 있으면 공이 튕길 때 엉뚱한 방향으로 갈 수 있으므로 좀 더 신경을 써주어야 하지요.


조금 덜 굴러도, 더 굴러도 당구를 칠 수 있지만, 쿠션에서 공이 잘못 나가는 경우는 손님이 떨어져 나갈 확률이 높아집니다. 관리하는 게 특별히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. 그저 닦아 주기만 하면 되니까요. 이 중요한 한 가지! 꼭 지키시기 바랍니다. 

+ Recent posts